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이재명 '국민 모두에게 적용할 정책' 대선 공약을 발표했다...

2021. 10. 29.

주 4일제는 언젠가는 해야할 일..
국민들에게 코로나 관련 고통을 위로할 지원금 추가 지급해야한다..

 

이재명 후보는 29일 국회에서 열린 단계적 일상 회복 점검 간담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을 만나 "국민 모두가 입은 피해에 비해서 국가지원 규모가 크지 않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재명 후보가 전 국민 대상으로 재난지원금 지급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29일 국회에서 열린 단계적 일상 회복 점검 간담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을 만나 "국민 모두가 입은 피해에 비해서 국가지원 규모가 크지 않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구체적 세부 내용을 말하긴 이르지만 경제 회생도 해야 하고 일선 자영업자들의 고통도 너무 심하다. 구체적, 대폭 늘려서 추가 지원하는 게 필요한 건 분명하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코로나 보상 확대와 관련해 자영업자에 대한 손실 보상 확대와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거론했다

 

그는 "일단 직접 행정 명령에 의해 피해를 입은 분에 대한 손실 보상이 이어지는데, 최저 금액이 10만 원이어서 실제 손실 보상에는 매우 부족한 게 사실이다. 이에 하한선을 올리는 방법도 당과 협의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또 "직접 행정 명령 대상은 아니지만, 그에 준하는 피해를 입은 업종이나 기업 또는 자영업자 수가 80만 명에서 100만 명 정도 된다. 이 부분에 대해 손실보상에 준하는 지원 방안도 강구돼야 한다"라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이외에 우리 국민 모두가 입은 피해에 비해 국가 지원 규모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경제 회생과 국민들의 헌신과 협력에 대한 위로 보상 차원에서 추가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일단 이번 정기국회 국면에서 최대한 예산을 확보를 해보고, 추경을 신속하게 하는 방법까지 감안해서 가능한 방법을 반드시 찾겠다"라고 전했다

 

그는 "인간다운 삶과 노동시간 단축을 위한 주 4일 근무제는 언젠가 해야 할 일" 이라며 "대선 주요 공약으로 준비 중인데, 정책 구상은 물론 단계별 계획도 마련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