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일본 지금 큰일 났다... 심각한 상황 발생해버렸다....(영상)

2021. 10. 31.

일본에 돌의 습격인 문제가 발생했다. 해저 화산이 폭발하면서 수많은 경석들이 바다를 뒤덮고 생태계가 무너지고 있다.

 

시작은 두 달전 오가사와라 군도 해저화산이 폭발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해저화산이 폭발하였다. 출처 : MBC 뉴스

문제는 이 해저 화산이 폭발하면서 생긴 잔해들이다. 이 잔해는 경석이라는 돌인데 갯벌 주변과 해안가 근처까지 경석이 30cm나 쌓인 것이다.

일본 해안가의 경석 갯벌. 출처 : MBC 뉴스
일본 해안가의 경석 갯벌, 발로 밞으면 쉽게 부서지면서 진흙처럼 변했다 출처 : MBC 뉴스

이렇게 생긴 경석의 문제는 해안가의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다는 것이다.

오키나와 유튜버의 상황 전달, 출처 : MBC 뉴스


화산제 암석 특징상 가볍고 구멍이 많아 물에 잘 떠서 해저화산 주변 지역에 분출된 경석이 뒤덮는 사태가 발생한 것이다.

주변 해안 상황. 출처 : MBC 뉴스
분출된 경석이 약 5억m^3 도쿄돔 4개 분량이라고 한다. 출처 : MBC 뉴스

이 경석은 도쿄돔 4개 분량의 경석으로 주변 인근 해안을 뒤덮으며 여객선과 어선은 물론 관광, 어업에 직격탄이 되었다. 이로인해 피해를 보는 액수도 어마어마할 것으로 추정중이다.

출처 : MBC 뉴스

해당 경석이 가볍고 물에 뜨는 것 때문에 어선의 모터에 들어가 쉽게 고장이나서 일을 할 수 없다.

경석을 먹고 죽은 물고기들. 출처 : MBC 뉴스


양식장에 있던 물고기조차 경석이 먹이인 줄 알고 먹고 집단으로 폐사하고 있다. 해당 해저화산은 일본의 남동쪽에 위치해있으나 쿠로시오 해류를 타고 오키나와, 도쿄 및 일본 전역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문제는 도쿄 쪽으로 흘러가는 중인데, 도쿄에는 원자력 발전소 등의 중요한 시설들이 있어 이러한 시설물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해당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