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중국 BL물, 동성애물 전면 규제한다... 검열 강화

2021. 10. 31.

중국이 인터넷 및 게임 검열 규제 강화 방안에 보이즈 러브(BL) 등을 불량문화로 지정하여 모든 온라인 게임사에게 제거를 요구했다.

 

중국 공산당 중앙선전부 등은 8일 온라인 게임을 운여하는 여러 기업에 대해 잘못된 가치관이나 불법 내용을 담은 콘텐츠를 엄격히 금지한다고 지시했다.

아사히 뉴스가 전했다. 출처 : 아사히 티비 뉴스 트위터

게다가 보이 러브나 '여성스러운 남성' 등을 포함한 컨텐츠를 불량 문화라고 평가하였으며 이를 단호히 배제하도록 요구하였다.

 

해당 문제를 방치하고 있는 기업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처분하겠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연예계에서도 남자답지 않은 아이돌 출연 프로그램의 중단을 요구하는 등 통제를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서 남자답지 않은 연예인이란, 펌-염색은 물론 화장을 한 남자 연예인을 말하며, 머리도 짧게 유지해야한다는 사항이 들어있다.

 

해당 규제에 따르면 BL 게임과 만화, 영화, 소설 등 형제애라고 표현된 것들까지 모두 제거해야한다.

 

해당 전문은 아사히 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news.tv-asahi.co.jp/news_international/articles/amp/000228418.html?a=news&b=ni&__twitter_impression=true 

 

中国「ボーイズラブ」などを不良文化として排除要請

 中国当局はオンラインゲームの運営会社に対して「ボーイズラブ」などを「不良文化」と名指しし、断固排除するよう求めました。  中国共産党の中央宣伝部などは8日、オンラインゲー

news.tv-asahi.co.j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