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유치원 입소 달라졌다..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신청 방법

2021. 11. 2.

우리나라에서 아이가 유치원을 보낼 나이가 되면 유치원을 보내기 위해서 치열한 경쟁 등, 복잡한 사항을 겪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는 공공 통합지원시스템이 등장하였다. 그게 '처음학교로' 이다. 회원 가입 방법과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처음학교로 메인 화면 그림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및 신청 방법

먼저 처음학교로 홈페이지로 이동해야한다.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링크(https://www.go-firstschool.go.kr/PAMS_SS/selectHm10mGridList.do)로 이동하자.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 처음학교로

우리 모두의 아이를 위한 유치원 선택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신청하고, 유치원은 공정하

www.go-firstschool.go.kr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처음학교로 회원가입 방법

1.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려고 보면 위와 같이 공동인증서, 디지털 원패스 회원연동, 금융인증서가 있다.

 

즉 가입하기전 가입할 디바이스(PC, 스마트폰)에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것이 수월하다. 만약 디지털 원패스 아이디가 있다면 디지털 원패스로 로그인해서 회원가입을 연동시킬 수 있다.

 

2.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 회원가입창을 들어가면 아래 화면과 같이 나온다.

처음학교로 금융인증서 및 공동인증서 회원가입 창

3. 여기에서 성명, 아이디, 휴대폰번호, 주소, 추가 연락처와 자녀 정보를 추가해주면 된다.

 

4. 가입완료 후 인증을 해주면 회원가입이 완료된다.

 

처음학교로 유치원 신청 방법

회원가입을 마쳤다면 유치원 찾기를 통해서 자녀가 들어갈 유치원을 찾아준다.

처음학교로 유치원찾기 서비스

여기서 지도 혹은 조건으로 유치원을 찾아서 해당 유치원의 원서 접수 기간이 시작되면 로그인하고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유아별로 1~3번까지 희망순에 따라서 접수를 할 수 있다. 최대 3개까지만 가능하다.

 

다만 알아두어야 할 것은, 1-2-3 순위로 세 곳을 접수하지만 2021년 부터 1순위 추첨이 된 경우 2-3순위는 삭제가 된다. 과거에는 1-2-3순위가 모두 추첨되어 행복한 고민을 하기도 하고 1-2-3 순위가 모두 탈락해 한숨을 쉬는 일이 사라지게 된 것이다.

 

즉 가고자하는 유치원 1-2-3순위를 잘 정해서 결정해야한다.

 

처음학교로 추첨 후 등록방법

처음학교로 추첨 결과가 발표될 경우 다른 서류는 필요가 없다.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선발'로 표기된 유치원에서 '등록'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단 등록 기간동안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포기'가 되어 대기자에게 기회가 넘어가게 된다.

 

처음학교로 공식 블로그

아래는 처음학교로의 공식 블로그다. 변경 사항이나 중요한 공지사항이 올라오니 참고해두자.

 

처음학교로로 공식 블로그 링크(https://blog.naver.com/go-firstschool)

 

처음학교로 공식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 편리하고 공정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공식블로그입니다.

blog.naver.com

참고로 처음학교로 앱은 아직 없다. 2022년도 처음학교로를 통해서 유치원 모집이 되니 내년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알아둬야할 일이다. 또한 추가모집이나 대기 명단, 경쟁률 등은 각 유치원마다 다르고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