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대전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맞은 20대 여성 사망..

2021. 3. 4.

대전 20대 여성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사망

대전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의 백신을 맞은 20대 여성이 사망하는 사례가 또 발생했다.

관련없는 자료 사진

사망한 백신 접종자는 2일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고, 기저 질환이 있는 요양병원 입소자라고 전해졌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는 지난 3일에 처음 발생하였고 3일 보건당국은 긴급 브리핑을 열어 "코로나 예방 접종 후 사망으로 신고된 사례가 2건 보고되었다"고 "백신 접종과 사망의 인과성을 조사 중이다"고 밝혔다.

이전에 있던 사망자는 50대 남성과 60대 남성이었고 두 명 모두 기저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다른 나라에서도 코로나 19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가 보고 되었다"고 밝혔으며 아직까지는 예방접종과의 인과성이 확인된 사례라고 보고된 사례가 없다고 설명하였다.

관련없는 자료 사진

정세균 총리 또한 '이상반응'에 대해서 신속 대응 절차에 따라 사망자의 사인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이어 정부를 믿고 흔들림 없이 예방 접종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그러나 현재 기사를 접한 국민의 반응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불신으로 퍼지고 있다.

관련기사

코로나 백신 접종후 사망 3명 추가, 모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코로나 백신 접종후 사망 3명 추가, 모두 아스트라제네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후 총 5명 사망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하는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4일 코로나 19 예방접종대응 추진단에

allthetime8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