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일론 머스크 기부한다고 말하자마자 UN "일론 머스크 당장 만나자"

2021. 11. 2.

지난 10월 19일 UN 구호기구 총장 데이비드 비즐리가 재산 2%면 세계 기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 것에 답변을 내놓자 데이비드 비즐리 UN 구호기구 총장이 "직접 만나서 얘기하자"고 말했다.

 

이런 상황이 밝혀지자 일론 머스크가 이 기부 발언에 대해서 실제 행동으로 옮길 것인지 전세계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일론머스크는 지난 10월 31일 UN 구호기구(WFP)의 사무총장인 데이비드 비즐리가 일론머스크와 아마존의 CEO 제프 베이조스를 향해 "60억 달러면 세계 기아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던 것에 답변을 내놓았다.

 

머스크는 "정확한 근거를 대면 테슬라 주식을 팔아서 60억 달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으며 이에 대한 조건 2가지를 걸었다. 

 

일론머스크 "테슬라 주식 팔아서 재산 2% 기부하겠다." 조건 2가지와 같이 말했다.

 

일론머스크 "테슬라 주식 팔아서 재산 2% 기부하겠다." 조건 2가지와 같이 말했다.

지난 10월 19일 UN 구호기구 총장이 일론 머스크에게 "재산 2%를 기부하면 세계 기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기부를 제안했던 것에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주식을 팔아서 기부할테니 조건이 2가

allthetime84.tistory.com

 

일론머스크 - 데이비드 비즐리 트위터, 기부의사를 밝히자 직접 만나자고 말했다.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로 답변을 하자 데이비드 비즐리도 자신의 트위터로 "트윗 대신 직접 만나서 얘기하고 싶다. 지구가 됐건 우주가 됐건 어디서나 만날 수 있다. 만나서 WFP의 계획을 자세히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만약 이러한 기부 사항이 이루어질 경우 일론머스크가 내건 조건 중 한가지인 '전세계가 확인할 수 있는 회계 투명성 오픈 소스'로 기부 문화가 바뀔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일론 머스크의 재산은 테슬라의 주가 상승으로 인해 최근 3000억 달러를 돌파하였으며 60억 달러는 머스크의 전 재산 중 2% 가량이다.

댓글